여수시, 동백기름가공품 사업 운영 활성화 이행 재 협약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동백기름가공품 사업 운영 활성화 이행 재 협약

동백화장품 생산·판매…동백의 이미지 제고․여수시 홍보 효과 기대

여수시가 지난달 28일 ㈜엘엔케이네이처와 동백기름가공품생산·판매사업 운영 활성화 이행 재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기명 시장, (주)엘엔케이네이처김광진 대표이사)
[한국저널뉴스]여수시는 지난달 28일 ㈜엘엔케이네이처와 동백기름가공품생산·판매사업 운영 활성화 이행 재 협약을 체결했다.

‘동백기름가공품생산·판매사업’은 지역 부존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과 유휴노동력에 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1년에 ㈜엘엔케이네이처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여수시는 동백화장품 원료인 동백종자를 공급하고 ㈜엘엔케이네이처에서는 동백화장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전 협약기간이 만료에 따른 것으로, 동백종자 수매 단가를 kg당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하고 매년 2,000kg이상 동백종자를 수매하고 동백화장품 매출액의 2%를 수수료로 납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시 시화, 시목인 동백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여수시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동백화장품은 동백오일, 동백에센스오일, 동백수분크림, 동백클렌징폼 등 9종이 판매되고 있으며 쿠팡, 스토어팜 등 인터넷쇼핑몰과 여수시 주요 특산품판매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