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대상자 모집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대상자 모집
[한국저널뉴스]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전일제 동반자의 추가 채용으로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대상자’를 2배로 늘려 위기청소년에 대한 복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는 청소년동반자가 위기 청소년이 있는 가정 및 학교 등으로 직접 찾아가 심리·정서적 지원과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저해하는 요인을 완화시켜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신청 가능 대상자는 장흥군에 거주하는 9세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중 도박·약물 등 비행 문제, 왕따·폭력·가출 등 학교부적응 문제, 자살·자해 등 심리적 불안 문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 학업중단·진로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는 청소년 본인ž가족ž기관 종사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내방 및 전화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1388 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 수강명령,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모두 연계해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