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에 섬박람회 홍보
검색 입력폼
여수시

정기명 여수시장,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에 섬박람회 홍보

유럽연합 19개국 대사 여수 방문…섬박람회 성공개최 지지

지난달 28일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가 여수를 방문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응원했다.
[한국저널뉴스]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달 28일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와의 간담회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홍보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요청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유럽연합(EU) 19개국 대사와 배우자 등 29명은 2024 HOMs Retreat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전남도를 방문했으며, 방문기간 중 27~28일 이틀간 여수에 머물며 기간산업, 관광시설 등 벤치마킹 활동을 펼쳤다.

대한민국 정부와 유럽 연합 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도모에 큰 역할을 하는 유럽연합 대표부의 방문인 만큼 여수시는 28일 오찬 간담회를 마련, 방문단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 휴양도시인 여수는 세계 최초, 섬을 주제로 하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개최해 섬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며 “섬 중요성을 알리고 인류의 미래를 모색하는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는 “이번 방문으로 유럽의 섬 관련 지자체와 여수시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섬에 관련한 다양한 협업 활동으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적극 지지하겠다”고 화답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