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웅 전남도의원,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참석해 관계자들 격려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김주웅 전남도의원,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참석해 관계자들 격려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김주웅 전남도의원, 강진청자축제 개막식 참석해 관계자들 격려
[한국저널뉴스]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주웅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이 지난 2월 24일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원에서 열린 제52회 강진청자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진원 군수와 이호남 강진군축제추진위원장, 김승남 국회의원, 명창환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차영수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부스가 행사장 곳곳에 마련됐다. 키즈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봄봄슬라이드, 빙어잡이, 미니열차, 청자머그컵, 청자풍경만들기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청자축제는 어린이를 위한 ‘킬러 콘텐츠’로 어린이 뮤지컬인 ‘브레드이발소’를 선보였다.

이날 김주웅 의원은 “자랑스러운 강진의 대표 축제 개막을 축하한다.”며, “축제를 준비하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제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강진청자축제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청자축제는 고려청자 문화를 계승해 온 강진의 대표 축제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올해 진행되는 제52회 강진청자축제는 2월 23일부터 3월 3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