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오미섭 의원, 광주 여성의원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 ‘여성을 위한 정치 지속가능상’수상
검색 입력폼
의회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오미섭 의원, 광주 여성의원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 ‘여성을 위한 정치 지속가능상’수상

“ 성주류화를 위한 성별분리통계 등 여성의 정책참여 확장노력”인정 받아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오미섭 의원
[한국저널뉴스]광주광역시 서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오미섭 의원은 6일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에서 주최한 제1회 광주 여성의원 성평등 의정활동 자랑대회에서 “여성을 위한 정치 지속가능상”을 수상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은 모두를 위한 성평등 의정활동을 통해 광주의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방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관리감독, 정책제언, 입법활동을 통해 성평등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여성의원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했다.

이번에 오미섭 의원은 ▲성주류화를 위한 성별분리통계 제안 ▲각종 위원회의 여성비율 확대를 통해 여성들의 정책참여기회를 넓히기 위한 노력을 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또한 성폭력과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에 대한 조례 제정과 정부의 여성폭력피해자지원 예산 삭감철회를 촉구하는 건의안 발의 등 여성에 대한 폭력을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오미섭 의원은 “뜻깊은 상을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주류화와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환경 조성 등 성평등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