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연휴 지방세 납부서비스 일시 중단”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설연휴 지방세 납부서비스 일시 중단”

8일 오후 6시~13일 오전 9시…차세대 지방세입 정보시스템 13일 전국 동시 개통

여수시청
[한국저널뉴스]여수시가 설 연휴기간인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9시까지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의 신고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오는 13일 전국 동시에 개통되는 차세대 지방세입 정보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한 것이다.

중단 기간 ▲제증명 등 세금과 관련된 각종 민원 업무가 중지되고 ▲기존에 부과된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납부도 할 수 없으며, 기 발행된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는 7일까지만 가능하다.

이에 따라 시스템 중단 전 세금 납부를 원하는 경우 7일 밤 11시 30분까지는 가상계좌, CD/ATM, 공과금 수납기를 통해 납부할 수 있고, 8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위택스 및 지로 홈페이지)이나 금융기관 창구 등에서 부여된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특히, 매달 10일 정기적으로 신고·납부하는 지방소득세(특별징수), 주민세(종업원분) 등의 납세자의 경우 가급적 8일 오후 6시 이전에 납부하는 것이 좋다.

시 관계자는 “더 편리한 지방세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득이하게 시스템을 중단하게 됐다”며 “시민들은 불편하시더라도 많은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