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장애인복지관 온기가득! 웃음 한가득! 흥겨운 설맞이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장애인복지관 온기가득! 웃음 한가득! 흥겨운 설맞이

내가 아닌 우리가 되어 함께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행복한 명절 분위기 넘쳐

고흥군, 장애인복지관 온기가득! 웃음 한가득! 흥겨운 설맞이
[한국저널뉴스]고흥군은 6일 장애인복지관에서 설을 앞두고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60여 명과 함께 흥겹고 온정이 넘치는 설맞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관 곳곳에서 서로 간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한궁 ▲제기차기 ▲신년운세 보기 ▲명절음식 나누기 ▲복담아 가세요~ ▲윷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모두가 하나가 돼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송남종 장애인복지관장은 “취임 후 첫 행사라 더욱 의미가 깊고 오늘만큼은 근심 걱정 다 버리고 함께 웃으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풍요로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여러분의 행복이 곧 고흥군민 모두의 행복이니 오늘처럼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시고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행복한 고흥군민의 한사람으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7,049명의 등록된 장애인 복지를 위해 ▲장애인 일자리지원 ▲장애연금·장애수당지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서비스지원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 지원 ▲장애인 활동지원 ▲장애인 의료비지원 ▲여성장애인 출산비용 지원 등 장애인 생활안정 및 자립지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17억 3천만 원을 투입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했으며, 14억 4천만 원을 투입 ▲장애인 무료급식 ▲장애인목욕탕 ▲장애인 공감과 치유탐방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교육 ▲발달장애인 사회참여(자조모임) 등 장애인의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맞춤형 일자리를 비롯해 자립 지원 상담·직업알선·직업 적응훈련, 문화예술 통합 지원을 위한 고흥군장애인종합복지센터를 건립중에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