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검색 입력폼
고흥군

X

특산물 부문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선정

[한국저널뉴스]고흥군이 고흥 유자, 석류가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 주관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0월부터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소비자·전문가 함께 분야별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발표한 것으로, 금융·유통·교육 등 기업과 지자체 등 총 53개 기관·기업, 58개 브랜드를 뽑았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JTBC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브랜드 상이다.

고흥 유자는 세계적인 유자 생산지로서 위상과 국내 생산량 1위, 수출 농산품으로의 경쟁력, 지리적표시 제14호 등 소비자의 고흥 유자 브랜드 인지도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고흥 석류는 전국 최대 생산지로 지리적표시 제94호 지정, 고흥석류친환경조합에서 기술지도, 수매, 가공 판매 등 전국 최고의 석류 생산 및 가공체계 구축으로 소비자가 신뢰하는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는 고흥군 모두가 노력한 결과다.”라며 “고흥 유자·석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 국내를 떠나 세계적인 브랜드 식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유자·석류뿐만 아니라 김, 굴, 한우, 취나물 등 다양한 고흥농수특산물의 브랜드화를 위해 더욱더 많은 지원을 통한 생산 및 가공상품 개발과 유통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