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4년 교직원 동계 직무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교육연수원, ‘2024년 교직원 동계 직무연수’ 실시

광주교육연수원, 한 걸음 더 앞선 광주형 미래교육을 담다

광주교육연수원
[한국저널뉴스]광주교육연수원이 2024년 새해를 맞아 교원, 일반직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1,860명을 대상으로 ‘한 걸음 더 앞선 광주형 미래교육’을 담은 다양한 연수 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2월말까지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8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에는 ‘AI광주미래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등 40개 집합연수 과정이 운영되고, 동시에 ‘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교육의 방향’ 등 원격연수 300개 과정도 개설된다.

이번 2024년 교직원 동계 직무연수는 교육계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교직원들의 AI 중심 에듀테크 활용 역량 강화에 중점두었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앞두고 교원들의 교육과정 및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두(Do)·고(Go)·업(Up) 수업 성장’ 연수를 새롭게 개설했다.

주목할만한 연수로, 1월에는 한양대학교 조병영 교수, 부산대학교 한춘희 교수, 경북대학교 강현석 교수 등 교육계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여 ▲다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두(Do)·고(Go)·업(Up) 수업 성장 연수(8과정)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성장 연수(9과정) ▲한 걸음 더 앞선 광주형 미래교육을 담은 연수(3과정)를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가 양성에 힘쓴다.

또 2월에는 ▲광주형 미래학교 준비과정(5과정), ▲보직교사별 역량강화(6과정) ▲신규 임용예정자 직무연수(3과정) 등 새학년 새출발 준비과정 연수를 집중적으로 개설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동계 교직원 직무연수는 미래사회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교직원의 미래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개설했다”며, ”교직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