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농업인의 새해영농계획 수립과 농정시책 홍보를 위한 교육 실시

광양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 모집
[한국저널뉴스]광양시는 이달 2일부터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정시책 홍보를 위한 ‘2024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정책 연계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고품질 농산물 재배교육을 통해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광양시농업인교육관에서 쌀, 감, 참다래 등 9개 품목의 전문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공익직불제 지급대상 농업인에 대한 의무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공통과목 교육과 농정시책 홍보를 공통으로 실시한 후, 과정별로 9일 식량작물(고품질 벼 재배기술), 10일,11일 과수(참다래 토양·비료 관리, 감 재배 및 생산기술), 12일 농업경영(농지법, 세법), 15일 채소(조미채소 재배기술), 16일 농촌자원(농식품가공 트렌드), 17일 과학영농(농업용미생물, 토양검정, 농산물안전성분석), 18일 축산(화분매개벌 이용 및 관리기술), 19일 과수(매실 과수 관리기술)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 온라인(네이버폼),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은희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광양의 주요 농작물에 대한 재배기술과 농업정책을 연계함으로써 농업인들이 빠르게 변하는 농업에 대응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2024년 한해 농사의 영농설계를 준비하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