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2024년 신년사 발표
검색 입력폼
의회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2024년 신년사 발표

앞으로 나아가는 순천시의회

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
[한국저널뉴스]순천시의회 정병회 의장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에는 지난 한 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 대한 감사와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시의회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이 담겼다.

먼저, 지난해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특위를 구성, 문제점 지적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비전과 대안 제시를 통해 성공적 사업추진이라는 성과를 내었고, 지방의회의 독립된 인사권을 바탕으로 정책지원관을 신규 채용하여 의원들을 보좌하게 함으로써 의회의 역량과 의원들의 전문성이 크게 강화된 뜻깊은 해라고 밝혔다.

이어 순천시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와 국립순천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최종 선정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냈고, 신청사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떠 일류 순천이 선도하는 새 시대를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그동안의 노력과 준비를 밑거름 삼아 새 시대로 향한 힘찬 기지개를 켜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순천시의회는 모든 과정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검증하여 힘껏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애니메이션산업 클러스터 조성, 차세대 공공자원시설 사업 등 크고 작은 현안들은 순천시와 충분한 소통과 협의를 거쳐 시민들의 뜻이 정책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2024년 새해에도 순천시의회는 시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앞장서며 시민이 바라는 의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당부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