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희망 드림(DREAM) 가족캠프'추진
검색 입력폼
목포시

목포시 드림스타트, '희망 드림(DREAM) 가족캠프'추진

아동과 부모 30명 대상

[호남in뉴스]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30명을 대상으로'희망 드림(DREAM) 가족캠프'를 목포시청소년수련원과 제주도에서 진행했다.

목포시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캠프는 가족기능 강화를 주제로 건강한 가정에서 아동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취지로 진행됐다.

캠프 기간 동안 부모 및 자녀교육, 가족 명패 만들기, 가족 토크타임 등 가족공동 프로그램과 국립제주박물관, 4·3 평화공원, 에코랜드 등 제주역사와 문화바로알기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간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는 “경제적으로 힘들고 생활하기에 바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기 어려웠는데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행복했고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전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 캠프가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 충전의 시간이 되어 건강한 가정환경 조성과 인성 함양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부모와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아동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해 심리정서 지원, 아동 및 부모교육, 가족역량강화 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