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행사
검색 입력폼
영광군

영광군,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행사

10월 10일 오후 4시부터 영광읍 시가지 일부 도로 통제 실시

[호남in뉴스]2023년 10월과 11월 목포시를 비롯한 전라남도 22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되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영광 지역 성화 봉송 행사가 오는 10월 10일 영광읍 일대에서 진행됨에 따라 일부 도로 구간의 교통이 부분 통제된다.

영광군은 영광군체육회, 영광군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이날 오후 4시 30분 시작하는 성화 봉송과 함께 군청 광장에서 성화 안치 행사를 갖는다. 이로 인해 이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영광스포티움∼스포티움 삼거리, 스포티움삼거리∼단주회전교차로, 단주회전교차로∼터미널 사거리, 터미널 사거리∼만남의 광장, 만남의 광장∼영광군청까지 총 5개 구간에서 도로 1개 차로가 부분 통제될 예정이다.

군은 성화 봉송으로 빚어질 교통 혼잡과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할 경찰서에 협조를 요청하고, 통제구간 일대에 차량 주차 금지 등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사전에 게시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평일 오후 시간대인 만큼 혹여라도 발생할 수 있는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군민 여러분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성화 봉송을 위해 많은 협조와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