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더해 희망 나누는 행복한 영광!”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및 이태원참사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추진하지 못하다 4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되어 그동안 침체된 자원봉사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다시 자원봉사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신청은 10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이며 대회기간 중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개인, 가족, 동호회, 기업(회사), 사회단체, 학교 등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활동분야는 어려운 이웃 생활편의지원, 주거환경개선, 보건 의료 등 대민분야와 문화행사, 환경보호, 안전·방범, 재해·재난·응급구호 등 사회분야로 지역공동체 및 이웃을 위한 모든 활동이 포함된다.
군은 대회 후 심사를 통해 우수단체 6개, 우수자원봉사자 6명을 선발하여 올 12월 중 시상식 및 우수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대회는 4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그동안 손길이 미치지 못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많은 군민과 단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고 참가신청서는 영광군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