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실시
검색 입력폼
장흥군

장흥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실시

[호남in뉴스]장흥군보건소는 2023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심뇌혈관질환이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1/5을 차지하며, 인구고령화로 노인 환자 수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이로 인한 의료비 및 사회경제적 부담이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반면 혈압수치 인지율은 62.9%, 혈당수치 인지율은 28.4%로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은 자신의 혈압수치를 알고 있으나, 혈당수치를 알고 있는 사람은 3명도 되지 않는다.

이에 장흥군보건소는 군민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과 예방․관리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6일 장흥소방서를 시작으로 12일까지 통합의학박람회,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와 연계하여 홍보부스 운영 및 30․40세대 대상 직장으로 찾아가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혈관명함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리플렛 배부, 지역 내 전광판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악화될 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자기 혈관의 숫자를 알게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