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승강기 사고대응 민․관 합동훈련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승강기 사고대응 민․관 합동훈련 실시

소방서․한국승강기안전공단․시민 등 100여명 참여…신속한 구조․초기대응능력 강화

[호남in뉴스]여수시가 지난 5일 진남스포츠센터에서 승강기 사고대응 민․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신속한 구조 및 초기대응능력을 강화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승강기 안전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2019년 이후 4년 만에 실시된 훈련에는 여수소방서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관리주체,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사고 상황을 가정한 현장중심의 체감형 실전 모의 구조훈련이 진행됐다.

승강기에 승객이 갇힌 가상의 상황을 설정, 훈련 참가 기관들은 역할 분담을 통해 사고 발생부터 신고, 초기대응과 119 구조대의 현장 출동, 구조 활동까지 단계별 훈련이 실시됐다.

이어 사고 발생 사례 공유를 통한 안전한 승강기 이용법과 사고 대응 시 대응요령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여수시는 이번 훈련 영상물을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시민들이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승강기 사고는 다른 사고에 비해서 발생빈도는 낮지만 발생 시 중상이나 사망과 같이 치명적인 상황에 이를 수 있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여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