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하반기 민방위 보충1차 집합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하반기 민방위 보충1차 집합교육 실시

1~2년차 대원 상반기 교육 미 수료자…9월 11일~20일 민방위 상설교육장

[호남in뉴스]여수시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민방위 보충1차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상반기 기본교육 대상이었으나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1~2년차 지역․직장민방위대원, 기술지원대원, 지역민방위대장 등이다.

교육은 선원동 소재 민방위 상설교육장에서 월~금요일 오후 2~6시 2회차로 운영되며, 민방위 제도․화생방 대응․화재 및 지진 대피․응급처치(심폐소생술) 등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타 시․군․구에 주소를 둔 민방위대원도 교육 응소가 가능하며 다른 지역에 출타해 응소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지(체류지)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교육시작 10분전에 교육장에 입실해야하며, 평일 교육 참석이 어려운 대원을 위해 오는 9월 16일 오전 9시~오후 1시 주말교육이 1회에 한해 실시된다.

단, 주말교육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오는 31일까지 미리 신청해야 수강할 수 있다.

민방위대원의 각 지자체별 교육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시 안전총괄과 또는 거주지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1차 보충교육도 이수하지 않은 대원을 위해 오는 11월 중 2차 보충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