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공부하는 간부공무원’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공부하는 간부공무원’

정책 기획, 상호존중 리더십 교육으로 관리자 역량 강화

[호남in뉴스]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달 31일부터 4일까지 서구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4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점의 전환을 통해 정책기획 역량을 키우고 직원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리더십의 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정책기획 분야 강사로 초청된 류재현 문화기획자는 다양한 시각의 수용과 융합을 통한 차별화된 정책 기획 사례를 제시하며, 풍부한 상상력과 역발상적 사고 기법을 통한 구정 현안 대안 제시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리더십 코칭 강의를 진행한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 강은미 강사는 직원과 서로 존중할 수 있는 리더십 방향 설정과 이미지 메이킹, 과업의 구조화를 위한 조직 내 협업 전략과 의사결정능력 습득 방법 등에 대해 조언했다.

이와 함께 서구는 ‘함께서구, 내곁에 생활정부’비전 실현을 위해 국장, 과장, 동장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되돌아보고 각자의 부서 운영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이번 교육은 기존의 경직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각의 수용과 융합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간부공무원으로서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구는 구정 발전을 이끌어갈 공직자들의 역량강화와 조직의 소통과 협업의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