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2차 시·도 대표회의 전남 영광서 개최된다
검색 입력폼
영광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2차 시·도 대표회의 전남 영광서 개최된다

[호남in뉴스]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2차 시·도 대표회의가 오는 29일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주관으로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전남대표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대표 회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 강종만 영광군수 등 1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시상, 개회사, 환영사 및 축사, 시·도 대표회의 순으로 진행된다.

시·도 대표회의에서는 협의회의 활동사항을 청취하고, ▶파크골프장 활성화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서울5호선 김포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촉구 건의문(안) 채택의 건, ▶새마을금고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건의문(안) 채택의 건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 4대 협의체 중 하나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사항과 기초의회 행정조직 정비를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매월 각 시·도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