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복 소비 촉진 팔 걷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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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 전복 소비 촉진 팔 걷었다!

대형 유통 업체, 쇼핑몰, TV 방송·유튜브 등 통해 홍보·판매 전개

[호남in뉴스]완도군은 군 대표 수산물인 전복 소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대복, 중복이 좋은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대량 출하 등으로 가격이 하락해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가정의 달 특별전, 여름맞이 이벤트, 복날 특별전, 홈쇼핑 판매, 대형 유통기업 협업 판매 행사, 타 지자체 및 외식 대기업 연계 협업 상품 개발 출시, TV 방송, 유튜브 등을 통해 전복 홍보 및 판매를 진행했다.

복날에는 대형 유통 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에서 전복 소비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기획전을 열어 약 250톤의 전복을 판매했다.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 ‘완도군이숍’, 전라남도 ‘남도 장터’에서 ‘복날엔 전복데이’ 기획전을 통해 최대 25% 전복 할인 행사를 진행했으며,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완도 전복 어가 돕기 특별 할인전’을 8월 21일까지 개최한다.

또한 경기도와 전라남도, 4개 지자체(완도, 해남, 신안, 진도)가 참가하는 ‘전복 양식 어가 돕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CJ푸드빌과 상생 협약으로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한쿡(서울N타워)에서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여 판매 중이며, 8월 말에는 완도 전복 스테이크(레스토랑 간편 식품 ‘RMR’)가 출시되어 CJ 자사 몰과 오픈마켓 25개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구독자 572만 명에 달하는 ‘영국 남자(Korean Englishman)’ 유튜브 채널에서는 완도 전복 체험과 전복 코스 요리를 소개했으며, ’모델 한혜진 채널‘에서는 먹방계 신성 히밥과 같이 더플레이스에서 선보이는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 전복 리조또, 전복 씨푸드 샐러드 등을 촬영해 5일 만에 110만 뷰를 돌파하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CJ푸드빌에서는 전복 추가 구매 요청이 들어왔다.

금산군과는 지역 특산품 상생 업무 협약을 맺어 금산 인삼과 완도 전복을 활용한 ‘금산 인삼·완도 전복 삼계탕’을 공동 개발 출시하여 온라인(위메프)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복 생산량 증가 및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운 어가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 군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전복을 집중 판매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