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내에 있는 주요 평생교육기관(안내) 정보 및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기관별 프로그램 정보를 분류하여 주요 내용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 내용은 평생학습 대상자인 영유아, 초중고, 청년, 60세이상, 장애인·환자, 농업인 등 다양한 계층에 따라 프로그램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평생학습 정보 습득을 용이하게 하는 ‘전국 최초 대상별 프로그램 안내’가 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정읍시의‘평생학습정보’는 지역주민이 원하는 강좌를 그들의 여건에 따라 시간과 장소를 검색하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수강하여 배움을 통해 시민의 역량을 고취하는 의도로 단 한 사람도 소외되는 사람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한 수요자 맞춤형 평생학습 정보망 구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시 주관으로 체계적으로 종합 정리하여 시민에게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고, 둘째, 평생학습 참여를 확대하고 셋째, 평생교육 기관·단체 간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이뤄 지역민의 학습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읍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 지정 이후 평생학습도시 문화 조성을 통해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시민역량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