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 가져
검색 입력폼
문화

강진군 드림스타트 어린이들,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 가져

[호남in뉴스]강진군은 지난 7월 27일과 7월 28일 이틀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다채로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부산의 키자니아와 롯데월드를 견학했다.

체험에 참여한 30명의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부산 키자니아를 방문하여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경찰관과 의사‧요리사‧마술사‧웹툰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4차 산업혁명에 걸맞게 과학수사대(C.S.I)‧게임개발센터‧천문우주센터 등도 경험하며 스스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찾아 놀이기구를 타며 스릴감을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롯데월드 내 ‘쿨링 퍼레이드 및 워터팡팡’참여를 통해 화려한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고 배우들과 신나는 물총 싸움도 즐겼다.

이번 여름방학 문화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평소 궁금했었던 승무원을 체험해보고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됐고, 놀이동산에서 퍼레이드에 참여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지역 아이들이 부산의 도시형 놀이문화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꿈을 선택하고 이루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강진의 미래 희망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수정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