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야외 레저스포츠 활성화 사업 국비 확보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체육회, 야외 레저스포츠 활성화 사업 국비 확보

스포츠마케팅팀 신설 후 두번째 공모에도 선정, 공모 전담팀 조직 개편 적중

[호남인뉴스]광주광역시체육회는 이달 7월 6일 대한체육회에서 공모한 또바기 체육돌봄사업에 48백만원을 확보한지 25일만에 연이어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한 ‘2023년도 야외레저스포츠 활성화 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비 96백만원을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2023년도 야외 레저 스포츠 활성화 사업 공모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국민의 여가 선용 및 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최초로 직접 보조사업자를 모집 공모했으며,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와 준회원단체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종목을 대상으로 e나라도움과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총지원 예산은 480백만원으로 전국에서 5개 대회만 선정했으며 그중 광주는 최고금액인 96백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에 신청한 사업계획에 따르면 9. 15.(금)부터 9. 17.(일)까지 서구 서창교 일원에서'제1회 광주광역시체육회장배 전국 민물낚시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3일간의 전국대회를 통해 가족 단위의 낚시인 1,500여명이 광주를 찾아 침체 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11백만원 상당의 지역특산품인 무등산 수박과 춘설차를 제공하여 명성을 잃어가고 있는 지역특산품 살리기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취임 이후 종목단체 활성화를 위해 종목단체 행정실무교육, 통합사무실 마련 등 꾸준히 대책을 마련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함으로써 광주지역 낚시인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하반기 공모에도 적극적인 대응으로 추가 예산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제1회 광주광역시체육회장배 전국 민물낚시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