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유치 기업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시, 문화산업 투자유치 기업설명회 개최

- 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 내 19개사, 민간투자기관 상대로 투자유치
- 게임·영화·애니메이션 등 1대 1 투자상담…컨설팅·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문화산업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 피칭데이’를 22일 오후 광주실감콘텐츠큐브 3층 MX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이날 ‘IR 피칭데이’에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19개사가 참여, 미시간벤처캐피털 등 13개 민간투자기관을 상대로 기업의 기술이나 콘텐츠, 사업성을 제안했다.

‘IR 피칭데이’에 참여한 기업 19개사들은 광주문화산업투자진흥지구 내 입주기업과 이전예정 기업으로, 게임·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투자 제안을 공개 발표했다.
<>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문화산업 투자유치 IR 피칭데이’는 광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단)이 후원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렸다.

광주시는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완이 필요한 점에 대해 투자자들과 1대 1 투자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컨설팅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기업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피칭데이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지역기업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업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처칠 기자 hn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