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봉사활동 실시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봉사활동 실시

한전MCS(주)광양지점과 힘 모아 홀몸 어르신 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봉사활동 실시
[한국저널뉴스]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10일, 업무협약을 맺은 한전MCS(주)광양지점(지점장 김금영)과 함께 생활환경이 취약한 관내 홀몸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가구는 가족관계 단절, 노화로 인한 신체 기능 저하 등 복합적인 문제로 주거 공간 내부 정리와 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중마동 맞춤형복지팀은 사례관리 회의 결과 청소 지원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민간 자원을 연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들과 한전MCS 직원들은 ▲주택 내부 청소 ▲이불 세탁 ▲도배·장판 교체 ▲싱크대 설치 등 전면적인 정비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오랜 기간 청소가 어려웠던 공간이 말끔히 정리되어, 새 장판과 벽지로 교체된 따뜻한 보금자리로 새롭게 단장됐다.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승택 중마동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시기에 홀로 어렵게 지내시는 어르신께 따뜻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