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북초·여천초 연합 오케스트라, ‘제8회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최우수상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북초·여천초 연합 오케스트라, ‘제8회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최우수상

전남 지역 최초 성과… 여수시 교육경비 지원 통한 학생 예술교육 결실

여수북초·여천초 연합 윈드오케스트라(단장·여천초 교장 배정미)가 지난 8월 14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8회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지역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저널뉴스]여수시는 여수북초·여천초 연합 윈드오케스트라가 지난 8월 14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8회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지역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70여 개 연주단체가 참가했으며 전남 지역 단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수북초와 여천초 연합 윈드오케스트라는 올해 창단됐으며 양교 재학생 73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수상은 교사들의 지도와 학생·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어우러져 이룬 성과로 지역 학생 예술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이번 성과에 대해 여수시의 교육경비 지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매년 관내 관현악·국악부 운영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21개 학교에 총 4억 1천만 원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여수북초와 여천초 연합 윈드오케스트라가 거둔 성과는 시의 교육경비 지원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체능·인성·적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25년도 교육경비 지원사업을 통해 ▲고등학교 지원 ▲지역 인재 육성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복지 향상 ▲예체능․인성․적성 함양 ▲학교 환경개선 등 6개 분야 44개 사업에 총 1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