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실시된 1차 이벤트는 선착순 300명 대상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벤트 시작 첫날 전체 대상 인원의 67%가 참여할 정도로 기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1차 이벤트를 통해 10만 원 이상 기부가 크게 증가하며, 목포시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답례품 신청도 함께 늘어나 공급업체의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다.
이에 목포시는 기부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참여 이벤트 2탄’을 선보인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1차와 동일하며, 6일부터 목포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까지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선착순 300명에 도달할 때까지 진행되고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아이스 아메리카노)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1차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목포에 대한 애정과 응원을 보여주셨고, 이로 인해 지역 업체들도 실제 매출 향상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2차 이벤트는 기부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목포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사회에 더욱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공식 누리집, SNS 또는 전화(061-270-12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자체 주민 복리 향상 사업에 사용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