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가가호호 방문 지급’ 본격 시행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가가호호 방문 지급’ 본격 시행

방문 신청·지급을 원하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가가호호 방문 지급’ 본격 시행
[한국저널뉴스]고흥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전 군민에게 지급하기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고령자와 거동 불편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추진을 권고하고 있으며, 고흥군은 고령자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확대해 시행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7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28일부터는 읍·면 및 본청 직원이 해당 마을을 직접 방문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배부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요양병원과 시설 입소자를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병행하며, 시설장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은 15개 요양시설의 입소자 190명에게도 즉시 배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모든 군민이 7월 내에 소비쿠폰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11월 30일까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도 병행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25일까지 군민 74.3%가 소비쿠폰을 받아 사용 중이며, 7월 31일까지 모든 군민이 수령하실 수 있도록 미지급자 대상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