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4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제4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2025 고흥 드론 서머비치 페스타 안전관리계획 심의

고흥군, 제4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한국저널뉴스]고흥군은 15일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열고 오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일원에 개최되는 ‘2025 고흥 드론 서머비치 페스타’의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2025 고흥 드론 서머비치 페스타’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축제로 드론낚시대회, 드론축구대회, 드론 군집 라이트쇼 등 드론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실무위원회에는 양국진 부군수(위원장)를 비롯해 군청 관계자와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등 9개 유관기관 관계자 16명이 참석했으며, 축제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해안가 안전 관리계획 ▲여름철 폭염 예방 대책 ▲의료 및 응급 대책 ▲안전요원 배치 계획 ▲축제장 교통안전 대책 등 세부 사항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특히, 폭염 대응 방안으로 그늘막 설치, 생수 비치 등의 실효성 있는 대책이 논의됐으며, 무더위 속에서 축제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흥군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사전 안전점검과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로 사고 없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